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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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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0. (기타) 5회 이상 로그인에 실패하였을 때? [정책홍보부]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의 안전한 이용을 위하여 5회 이상 로그인에 실패할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하여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1) 아이디, 가입자 성명 등 가입자 정보 입력
    2) 찾기 방식(가입자 핸드폰, 이메일 번호 등)선택
    3) 선택한 방식으로 임시 비밀번호 발급되며,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에서 사용 비밀번호로 다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방법, 기타 등 추가 사항은 운영 담당자(051-990-7290, 7274)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59. (기타)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 이용을 위하여 팝업을 허용하여야 합니까? [정책홍보부]
    증명서 출력 등 관련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ors.kmrb.or.kr)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팝업 허용이 필요합니다.
    (익스플로러일 경우에는 작업표시줄 하단에 표시되며, 크롬 등은 별도의 알림을 확인하시어 허용하시면 됩니다.)
  • 58. (공연추천) 관광업소공연의 경우 공연할 수 있는 장소(업종)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공연추천부]
    관광업소공연의 경우 다음의 장소에서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 주한미8군영내클럽
    - 「관광진흥법」 제4조제1항에 의거 관광사업등록을 한 관광호텔 또는 관광유람선, 「관광진흥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관광편의시설업의 지정을 받은 관광극장유흥업 또는 외국인전용유흥음식점
    -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2조제3호의 규정에 의한 국제회의시설의 부대시설
    - 휴양콘도미니엄
  • 57. (공연추천) 관광업소공연의 경우 3년 경력증명서를 제출토록 하고 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경영지원부]
    「관광진흥법」에 따른 장소에서의 공연 및 연예활동 종사에 필요한 예술흥행(E-6) 체류자격을 가진 외국인의 불법체류 증가, 인권 침해 등 폐단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법무부 예술흥행(E-6) 지침 개정 조치로 2016.09.01.부터 관광업소 종사 외국인의 추천 신청 시, 외국인 공연자의 3년 이상 공연분야 활동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자국소재 대한민국 공관의 영사 확인을 받아 제출토록 하고 있습니다.
  • 56. (일반) 위원회로부터 청소년에 대한 유해성 여부 확인을 받은 영화 광고·선전물을 일부 이미지나 홍보문구 등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다시 청소년에 대한 유해성 여부 확인을 받아야 하나요? [정책홍보부]
    유해성 확인을 받은 광고물을 그대로 배포·게시하지 않고 일부 내용이나 이미지 등을 추가할 경우 새로운 광고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반드시 변경된 광고·선전물에 대해 유해성 여부 확인을 받고 배포·게시 하여야 합니다.
  • 55. (일반) 영상물등급위원회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 등은 볼 수 있나요? [정책홍보부]
    우리 위원회는 등급분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홈페이지 사이버홍보실에서 홍보동영상 및 안내책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보동영상’코너에는 「영상물등급위원회 홍보동영상」, 「영상물등급분류란 무엇인가요?」, 「영상물등급 표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위원회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안내책자’코너는 「영상물등급위원회 안내」, 「청소년용 위원회 업무 안내」, 「영상물 제작·유통업자용 등급 및 내용정보표시 안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mrb.or.kr/intro/cyberGuidebook.do)-위원회소개-사이버홍보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54. (기타) 화면 깨짐 현상 등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기타]

    1. 화면 깨짐 현상 발생시(신청서작성폼에 국적 리스트가 공백으로 표시되는 등 폼이 비정상적일 경우) ->

       : 사용자 컴퓨터의 웹브라우저 캐쉬가 남아 있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F5번(새로고침)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파일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 ->  

      : 영상물등급위원회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은 HTML5기반의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구버전(익스플로러7, 8, 9)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은 사이트 하단의 브라우저 링크에서 최신 브라우저(익스플로러11버전)로 업데이트하시거나, 크롬(chrome)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53. (기타) 증명서에 출력되는 바코드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타]

    ◎ 증명서 하단 바코드는 증명서의 테이터가 바코드의 형태로 들어 있습니다. 

    증명서 원본 확인 메뉴의 원본확인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스캐너를 이용하여 증명서의 원본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52. (기타) 증명서 발급 시 설치된 프린터가 발급 가능으로 표시되는데 실제 출력은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타]
    설치된 프린터를 공유 방식 또는 프린터 자체에서 스풀기능이 제공되는 프린터의 경우 보안상의 문제로 발급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증명서 출력을 위해 프린터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로컬프린터(PC와 프린터를 USB 등으로 직접연결)
    ◎ IP 공유 방식으로 프린터 연결
    ◎ 프린터 자체에서 스풀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드라이버에서 스풀기능을 끄기로 설정
  • 51. (기타) 발급 신청 클릭 시 ‘웹페이지를 다시 표시하면 웹브라우저에서 이전에 전송한 정보를 다시 전송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발급할 수 없습니다. [기타]
    ▶ 위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팝업차단 해제 후 재시도
    (불가 또는 동일 증상 발생 시)
    ②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로그램 삭제
    - 문서 위변조 방지 프로그램(e-PageSafer)
    - 출력용 발급 프로그램(OZViewer)
    ③ 재접속하여 필수설치프로그램 재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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