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FAQ

Q.60. (기타) 5회 이상 로그인에 실패하였을 때?
A.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의 안전한 이용을 위하여 5회 이상 로그인에 실패할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하여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1) 아이디, 가입자 성명 등 가입자 정보 입력
2) 찾기 방식(가입자 핸드폰, 이메일 번호 등)선택
3) 선택한 방식으로 임시 비밀번호 발급되며,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개인정보수정에서 사용 비밀번호로 다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방법, 기타 등 추가 사항은 운영 담당자(051-990-7290, 7274)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59. (기타)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 이용을 위하여 팝업을 허용하여야 합니까?
A. 증명서 출력 등 관련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ors.kmrb.or.kr)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팝업 허용이 필요합니다.
(익스플로러일 경우에는 작업표시줄 하단에 표시되며, 크롬 등은 별도의 알림을 확인하시어 허용하시면 됩니다.)
Q.58. (공연추천) 관광업소공연의 경우 공연할 수 있는 장소(업종)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관광업소공연의 경우 다음의 장소에서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 주한미8군영내클럽
- 「관광진흥법」 제4조제1항에 의거 관광사업등록을 한 관광호텔 또는 관광유람선, 「관광진흥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관광편의시설업의 지정을 받은 관광극장유흥업 또는 외국인전용유흥음식점
-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2조제3호의 규정에 의한 국제회의시설의 부대시설
- 휴양콘도미니엄
Q.57. (공연추천) 관광업소공연의 경우 3년 경력증명서를 제출토록 하고 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관광진흥법」에 따른 장소에서의 공연 및 연예활동 종사에 필요한 예술흥행(E-6) 체류자격을 가진 외국인의 불법체류 증가, 인권 침해 등 폐단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법무부 예술흥행(E-6) 지침 개정 조치로 2016.09.01.부터 관광업소 종사 외국인의 추천 신청 시, 외국인 공연자의 3년 이상 공연분야 활동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자국소재 대한민국 공관의 영사 확인을 받아 제출토록 하고 있습니다.
Q.56. (일반) 위원회로부터 청소년에 대한 유해성 여부 확인을 받은 영화 광고·선전물을 일부 이미지나 홍보문구 등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다시 청소년에 대한 유해성 여부 확인을 받아야 하나요?
A. 유해성 확인을 받은 광고물을 그대로 배포·게시하지 않고 일부 내용이나 이미지 등을 추가할 경우
새로운 광고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반드시 변경된 광고·선전물에 대해
유해성 여부 확인을 받고 배포·게시 하여야 합니다.
Q.55. (일반) 영상물등급위원회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 등은 볼 수 있나요?
A. 우리 위원회는 등급분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홈페이지 사이버홍보실에서 홍보동영상 및 안내책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보동영상’코너에는 「영상물등급위원회 홍보동영상」, 「영상물등급분류란 무엇인가요?」, 「영상물등급 표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위원회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안내책자’코너는 「영상물등급위원회 안내」, 「청소년용 위원회 업무 안내」, 「영상물 제작·유통업자용 등급 및 내용정보표시 안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mrb.or.kr/intro/cyberGuidebook.do)-위원회소개-사이버홍보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54. (기타) 화면 깨짐 현상 등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A.

1. 화면 깨짐 현상 발생시(신청서작성폼에 국적 리스트가 공백으로 표시되는 등 폼이 비정상적일 경우) ->

   : 사용자 컴퓨터의 웹브라우저 캐쉬가 남아 있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F5번(새로고침)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파일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 ->  

  : 영상물등급위원회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은 HTML5기반의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구버전(익스플로러7, 8, 9)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은 사이트 하단의 브라우저 링크에서 최신 브라우저(익스플로러11버전)로 업데이트하시거나, 크롬(chrome)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53. (기타) 증명서에 출력되는 바코드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A.

◎ 증명서 하단 바코드는 증명서의 테이터가 바코드의 형태로 들어 있습니다. 

증명서 원본 확인 메뉴의 원본확인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

에서도 스캐너를 이용하여 증명서의 원본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52. (기타) 증명서 발급 시 설치된 프린터가 발급 가능으로 표시되는데 실제 출력은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설치된 프린터를 공유 방식 또는 프린터 자체에서 스풀기능이 제공되는 프린터의 경우 보안상의 문제로 발급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증명서 출력을 위해 프린터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로컬프린터(PC와 프린터를 USB 등으로 직접연결)
◎ IP 공유 방식으로 프린터 연결
◎ 프린터 자체에서 스풀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드라이버에서 스풀기능을 끄기로 설정
Q.51. (기타) 발급 신청 클릭 시 ‘웹페이지를 다시 표시하면 웹브라우저에서 이전에 전송한 정보를 다시 전송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발급할 수 없습니다.
A. ▶ 위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팝업차단 해제 후 재시도

(불가 또는 동일 증상 발생 시)
②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로그램 삭제
- 문서 위변조 방지 프로그램(e-PageSafer)
- 출력용 발급 프로그램(OZViewer)
③ 재접속하여 필수설치프로그램 재설치

페이지 맨 위로 이동